EFR 교육을 마치고 왔습니다!

PADI 레스큐 다이버 과정 또는 어드밴스드 프리다이버가 되기 위한 필수 과정인 EFR(CPR을 포함한 1차처치 + 2차처치) 과정을 무사히 마쳤습니다.

코로나 바이러스와 관련해서, 수중에서는 어차피 코로나가 살수 없어서 그냥 진행을 하지만, 수면에서는 적절히 사회적 거리를 적당히 두고 진행했습니다 🙂

EFR코스는 나와 가족들, 주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배우는 것에 더 중점을 두시면 좋을것 같네요. 요즘 돌연사가 많아지고 있는 추세잖아요?

애니와 AED를 활용한 실습

이론과 실습부분으로 나누어서, 진행되었습니다. 이론도 이론이지만, 제대로 하는 실습이 더 중요하니까, 정 기억 안나면 지속된 가슴압박만으로도 환자를 살릴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가니까 꼭 기억 해 주시고요,

물론 제대로 배워서 하는 CPR도 중요하겠지만, 너무 완벽함을 추구하려다가 못하는 경우도 종종있으니,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, 기억나는한도 내에서 노력을 다하는 것만으로도 실제 상황에서는 충분 할 겁니다.

이론 최종시험도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패스! 모두 교육 받느라 고생하셨습니다.

다음달은 레스큐다이버 과정을 위해 바다로 갑시다!

자두쌤

자두쌤

전세계 다이빙 최대 인지도 PADI 협회 소속의 스쿠버강사 & 프리다이빙 강사 09년 포항에서 스쿠버 입문하여, 2011년 태국 코 피피에서 강사 취득 후 제주도에서 5년 이상 체류하며 국제학교 스쿠버수업을 담당, 영국 BBC와 해녀 다큐멘터리 등을 찍었다. 현재는 PADI 5STAR CDC(최상위) 센터 소속, IDC-STAFF 레벨 강사(상위레벨)로, 프로젝트:D를 함께 운영중이다.

EFR 교육을 마치고 왔습니다!”의 136개의 댓글

댓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